자연 그대로 키우고 정성껏 선별했습니다
 


예로부터 내려오는 차례상의 원칙(홍동백서)에 따라 붉은 과일 사과, 흰 과일 배는 매년 빠지지 않고 차례상에 올립니다. 그러다 보니 차례상을 준비하거나 소중한 분께 선물을 전할 때 특히 품질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조합원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올해도 역시 품질 좋은 사과, 배를 준비했습니다. 자연 그대로 키우는 것은 물론 선별하는 과정도 더욱 정성을 들였습니다. 설 명절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연드림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사과, 배 선물세트로 실속있는 설을 준비해보세요.
 

 
제초제 대신 풀과 함께 자란 사과, 배
사과와 배는 인위적으로 생장 조정을 하는 과실 비대제, 생장억제제, 착색제 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제초제를 살포하는 관행 사과, 배와 달리 풀과 잡초를 함께 키워 자연에 가까운 환경에서 재배합니다.
 
사과, 배 잔류농약 검사 기준
· 잔류농약은 품목별 허용기준의 1/2 이내이며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기준을 지킵니다.

 
쿱청과 APC에서 엄선하여 선별
사과, 배 원물은 물류를 통해 괴산자연드림파크 2단지에 있는 쿱청과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 입고됩니다. 입고된 과일은 크기와 색택, 모양, 당도에 따라 최첨단 자동화 시설에서 선별합니다. 특히, 명절에는 더 좋은 품질을 전해드리기 위해 과일 겉에 상처가 하나도 없이 깨끗하고 기준당도 이상의 당도를 지닌 ‘특’ 등급의 사과, 배를 엄선하여 선별합니다.
 
Q. APC란 무엇이죠?
A. 농산물산지유통센터로 사과, 배, 복숭아 등을 일정한 품질로 엄격하게 선별하는 곳입니다. 과일은 지역에 따라 맛과 모양 등 품질에 차이가 있습니다. 자연드림 쿱청과 APC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입고된 과일을 조합원이 직접 제정한 물품 취급기준 기준에 맞게 공급하기 위해 균일하게 선별하고 있습니다. 비파괴 당도측정, 색택 선별 등을 통해 좋은 품질의 과일을 공급해드립니다.

*비파괴 당도측정이란? 과일에 근적외선을 투과하여 과일의 당이 흡수하는 빛의 양을 분석해서 당으로 환산하여 당도에 따라 과일을 분류하는 시스템
*색택 선별이란? 과일이 색채 선별기를 지나갈 때 여러방향에서 사진을 찍어 기준 이상/이하를 색깔로 구분하여 선별하는 시스템

 
APC 선별 과정을 직접 확인해보세요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