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안내

최근 본 상품(0)

조합원 상담

TOP

건강한 식단의 기본은 좋은 식재료
 


외출하려다 놓고 온 마스크가 떠올라 다시 집으로 들어가는 일이 흔해진 요즘. 우리들의 일상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음식문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재택근무, 학생들의 개학 연기 등으로 이른바 집콕족이 늘며 집안에서 놀이처럼 음식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기왕이면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만드는 음식을 선호하게 된 이유도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맞춰 건강하게 집밥을 즐기는 문화가 꾸준히 자리 잡기 위해서는 좋은 식재료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식단의 균형을 맞추자
식단을 준비할 때는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도록 균형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이란 과일, 채소, 육류, 다양한 곡물, 견과류 등으로 구성된 식사를 말하는데, 이와 같은 식단을 매일 섭취하면 신체가 적절히 기능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과다할 경우 모두 불균형의 원인이 됩니다. 불균형한 식사가 지속 되면 영양소가 우리 몸에서 효과적으로 분해,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식단을 구성할 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좋은 식재료 없는 건강한 식단은 없다
장을 보거나 요리를 할 때, 어떤 식재료를 선택하시나요?
건강한 식탁에는 ‘좋은 식재료’가 필수입니다. 식재료가 품고 있는 영양소를 온전히 우리 몸에 전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데요. 자연드림은 △땅의 힘을 그대로 받은 유기농, 무농약 농산물, △떡잎부터 친환경으로 키운 과일/채소, △화학물질 걱정 없는 압착유채유 △Non-GMO콩으로 키운 축산 등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속까지 진짜 친환경 유기식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농약과 환경호르몬, 화학물질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 물질을 사전에 차단하고 철저히 관리하여 자연드림을 찾는 조합원들의 치유와 힐링을 생각합니다.

 


 
자연드림 축산의 비밀
자연드림은 '사료에 들어가는 곡물'까지 관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식량 자급률이 낮은 우리나라는 세계 최대 유전자변형식품(GMO) 수입국 중 하나입니다. 수입되는 작물은 콩과 옥수수가 대부분이며 이 중 80%가 가축 사료용으로 사용됩니다. 소, 돼지, 닭에게 가장 독한 제초제의 위험이 있는 GMO 곡물로 만든 사료를 먹여 키우는 것이죠. 그러나 자연드림은 GMO 곡물 사료로 키워진 축산물이 식탁에 오르는 것을 막기 위해 2017년부터 전 축종을 Non-GMO콩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전 축종을 Non-GMO콩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생산자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생산자들은 자연드림의 정책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Non-GMO콩으로 만든 사료만을 급여하는 것은 물론 매일매일 일지를 통해 총량을 관리하고 기록합니다. 사육 환경에도 무척 신경 쓰고 있는데 사육장 조건, 환경, 질병 등을 꼼꼼하게 관리합니다. 이렇게 관리한 1차 축산물은 자연드림의 모든 가공식품까지 차례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집밥 생활을 응원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돌밥돌밥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돌밥돌밥은 돌아서면 밥하고 돌아서면 밥한다는 뜻의 신조어입니다. 가족이 매일 모여 식사를 하는 것은 기쁜 일이지만, ‘오늘은 뭐 해 먹지?’라는 고민이 계속될 수밖에 없는 말이기도 합니다. 자연드림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좋은 식재료가 늘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도 가족과 함께 우리 집만의 맛있고 균형 잡힌 식사로 치유와 힐링 하시길 바랄게요.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