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다” - 하수정 님과 함께한 사람책 프로젝트

지난 10월 30일(목) 오후 4시, 아이쿱재발방지요양병원 교육장에서 사람책(Human BooK)프로젝트 『슬기로운 항암생활』 10월호가 열렸다. 사람책 프로젝트는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으로 아이쿱재발방지요양병원 환자와 관심있는 사람 등 40여 명의 참여했다. 
10월호의 주인공은 아이쿱재발방지요양병원에 8개월동안 입원 중인 하수정 환우였다. 2024년 11월 뼈암 말기 진단과 함께 호스피스 병원 입원을 권유 받았던 하수정님은 아이쿱재발방지요양병원에 입원한 후 경험하고 있는 몸의 변화와 본인의 치유 일상을 차분하게 들려주었다.

“걷는 것 조차 힘들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서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힘들었지만 멈출 수 없었고 조금씩 나아졌습니다.” 하수정 님은 관절통 등이 심해 거동조차 불편했던 시기에도 벽에 기대거나 앉아서 할 수 있는 근력운동, 방안에서 걷기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면서 몸의 변화와 마음의 회복을 경험했다고 말했다. 또한 몸을 생각하는 식이 습관,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적극적인 신체활동, 커피 장청소 등 병원에 입원한 뒤 반년 넘게 실천해 온 생활습관 개선 경험을 전했다.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도 이어졌는데 하수정 님은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가길 바란다는 조언과 함께 병원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환우들과 사람들에게 느낀 따뜻한 응원과 지지가 건강을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iN항암생활연구소가 기획한 이번 사람책 프로젝트는 환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환자를 치유하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람책이 초대되어 암 치료와 치유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소식 공유하기
소식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소식
전체글 보기
 

치유학교 ×


치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과 운동을 배우는 학교입니다.

힐링 호텔 & 여행 ×


2100만 국민 8대 필수 식품 ×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 ×


자연드림 식품은 약이 아닙니다. 건강기능식품도 아닙니다.
치유에 도움이 되려는 식품입니다.

할인적립 가능 외부 판매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