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0

장바구니

비타민C도 음식으로 먹어야 암 예방에 효과적

암에 걸리거나 건강, 컨디션이 나빠진다고 느껴질 때 가장 먼저 무엇을 챙기시나요? 
단시간에 빠른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영양제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하진 않으시나요? 
영양제는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지만,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는 것이 암 예방과 건강에 훨씬 더 큰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의 연구에서 폐암 예방과 음식 속 비타민C와의 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폐암을 예방하는 비타민C
폐암은 한국인의 암 중에서 11.7%를 차지하며, 전체 암 발생률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1)비타민C는 폐암의 발생 위험을 낮추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항산화제인 비타민C를 ‘잘’ 섭취할 수 있을까요?

비타민C 제대로 섭취하려면
음식으로 드세요2)

최근 음식을 통해 비타민C를 섭취하면 폐암의 위험성을 낮추지만, 영양제와 같은 보충제로 섭취하면 폐암 예방에는 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에서 연구한 메타분석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타민C 공급원을 분석한 결과, 음식을 통한 비타민C 섭취는 폐암의 위험성을 18% 낮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반면, 영양제처럼 보충제 형태로 비타민C를 섭취할 경우에는 효과가 없다는 것도 밝혀졌지요.

명승권 교수는 “과일‧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면 암과 심혈관 질환 발생이 30% 내‧외로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과일과 채소에는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종을 억제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하나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경우 많은 종류의 암을 예방할 수 있고, 특히 암으로 인한 사망률에서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폐암의 발생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하며, 암 예방을 위해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채소를 충분히 섭취하길 권장했습니다.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이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인 ‘암’. 그렇기에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이, 바로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그래서 자연드림은 유기농항암식품을 만들고, 암 재발 방지 활동인 ‘라이프케어 활동’을 실천합니다.

유기농항암식품을 생산하고, 연구하며,
라이프케어 활동을 통해서 일상에서 채소·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길 권장하며,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암 재발 방지를 실천합니다.

더 이상 암이 재발하지 않도록 돕는 라이프케어 활동, 함께 해보실래요?






[출처] 1) 2022 국가 암 등록 통계 
2) 국립암센터, 비타민C 보충제, 폐암 예방에 효과 없어, 2023.11.27. 
[작성자] 홍보팀 정한나래
소식 공유하기
소식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소식
전체글 보기
 

치유학교 ×


치유에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과 운동을 배우는 학교입니다.

힐링 호텔 & 여행 ×


2100만 국민 8대 필수 식품 ×


치유에 도움이 되는 식품 ×


자연드림 식품은 약이 아닙니다. 건강기능식품도 아닙니다.
치유에 도움이 되려는 식품입니다.

외부 공식판매처 할인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