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산 공정무역 바나나를 합리적인 가격에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아이쿱생협은 2017년부터 페루 Appbosa 농장과 Agro Pacha의 소규모 생산자조합에서 생산된 바나나를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공정무역바나나 생산지 설명
1) APPBOSA (페루)는 약 400명의 생산자 외 200명의 노동자로 구성된 페루 북서부 피우라주 지역의 윤리적 생산을 지향하는 소규모 바나나 생산자 협동조합 입니다.
2003년 2월, 마을 중신에서 소규모 생산자 조합이 탄생한 후 같은 해에 공정무역 인증을 취득하고 2006년에는 해외 유기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공정무역바나나의 생산으로 농부들은 가격을 보장받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 생산 활동이 가능해졌으며 도로 및 관개시설, 의료, 교육, 스포츠 및
다양한 지역 커뮤니티 행사와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아그로파차(Agro Pacha S.A)는 2009년 설립, 2013년 5월 Fairtrade 인증을 받아 공정무역 유기농 바나나를 한국 및 유럽 주요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생산자를 위한 프리미엄은 노동자의 주거환경 개선, 식수, 상하수도 및 화장실 시설 마련에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수출회사 설명
Agrofair South 는 라틴 아메리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바나나 전문 수출 회사입니다.
공정무역 바나나의 수출을 위하여 품질, 물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공정무역 바나나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재는 유럽시장에서 공정무역 바나나를 비롯한 다양한 공정무역 과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생산자 협동조합이 총 회사 주식의 30%를 소유하고 있으며 'APPBOSA'도 생산자 협동조합의 일원으로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발생된 수익은 생산자를 위하여 다시 투입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