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자연드림에서
김장재료 준비하세요
 

 
한국인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 김치.
늦가을이 오면 여럿이 모여 ‘김장’을 담그는 모습은 우리에게 참 익숙한 풍경입니다.
 
어느덧 제법 쌀쌀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자연드림의 농부들이 한 해 동안 땀 흘려 기르고 수확한 배추와 부속 재료가 드디어 조합원님들을 찾아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한 절임배추도 준비되었으니 자연드림에서 더욱 특별한 김장을 준비해보세요.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한 절임배추
올해 자연드림 김장용 절임배추가 더 특별해졌습니다. 바로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으로 평균 염분 섭취량이 하루 10.06g인 점을 고려할 때 소금을 섭취하는 성인 한 명이 한 해 동안 평균 2천여 개의 미세플라스틱 입자를 삼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 자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드림 김치공방에서는 올해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해 배추를 절여 공급할 예정입니다. 미세플라스틱 0% 소금을 사용한 절임배추는 자연드림에서만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자연드림 배추는 어디에서 생산되나요?
자연드림에서 공급 중인 무농약/유기인증 배추는 자연드림의 계약 농가에서만 재배하며 괴산, 홍성, 함평, 해남 등이 주된 생산지입니다. 다만 배추 생육 상황에 따라 원산지가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절임배추 구매 시 자주 묻는 질문 (FAQ) 
 
Q. 절임배추를 받은 뒤 씻어야 하나요?
A. 공급받은 절임배추는 별도의 헹굼 없이 속 재료 양념과 버무려 담그시면 됩니다. 단, 절임배추를 맛보신 후 짠맛이 강하다면 가볍게 헹궈 탈수 후 담그시면 됩니다.
 
Q. 절임배추에 10kg에는 몇 포기가 들어가나요?
A. 포기는 6~8통이며, 절임배추로는 12~16쪽입니다. 단, 배추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친환경 재배로 생산되어 시중보다 크기가 조금 작을 수 있습니다.
 
Q. 수령 당일 김장을 못 하는 데 다음날 해도 되나요?
A. 절임배추를 배송받는 날 바로 김장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관 중 가정 내 온도 차이가 있으면 발효나 색 변화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상온이나 베란다에 그냥 두시면 자연발효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김장이 어려우시면 반드시 0~5℃의 권장 온도로 냉장 보관해주세요.
 

 
자연드림 김치공방에서 만드는 김장양념
자연드림은 조합원님들의 김장에 도움을 드리고자 김치의 양념까지 직접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연드림 김장 양념은 무, 양파, 마늘, 고춧가루, 갓 쪽파 다시마 육수, 멸치액젓 새우젓, 찹쌀풀, 생강, 멸치 농축액 등 100% 국산 재료만 사용해 맛있는 비율로 만듭니다.
 

 
바쁠 때는 간편하게 주문하는! 우리 가족 김장김치
자연드림 김장김치는 계약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 (무농약 배추와 무, 유기농 고춧가루), 그 외 부속 재료까지 자연드림에서 직접 관리하는 100%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해 김치공방에서 직접 만듭니다.
 


 
Q. 김치를 더 맛있게 먹는 꿀팁이 있다면?
김치는 공기와 접촉되면 맛이 저하되기 때문에 김치통에 밀폐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또, 김치가 맛있게 발효되기 위한 적합한 냉장 온도는 0~5℃입니다. 알맞게 잘 익은 김치를 위해 보관온도를 잘 지켜주세요.
 
Q. 김치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이 있다면?
김치를 통에 담아 보관하실 때는 통의 70% 정도만 채워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김치를 통에 꽉 채워 보관할 경우 김치에 짓눌려 양념과 국물이 밖으로 나가 본연의 맛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김치공방에서 만듭니다
“내 손으로 만든다, 우리 가족 먹거리, 자연드림은 속까지 진짜 진짜 진짜!”
김치공방에서는 매일 아침 조회 시 이 구호를 함께 외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엄선된 좋은 재료로 우리 가족이 마음 놓고 먹을 맛있는 음식을 깨끗하게 생산하겠다는 다짐입니다. 앞으로도 이 다짐이 변하지 않도록 정성과 최선을 다해 김치·반찬 상품들을 생산하겠습니다.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