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소금 기준은 깊은바다소금
 


우리가 매일 먹는 소금이 

어떤 소금인지 따져보세요


집에서 보글보글 맑은 국을 끓일 때, 마지막 간을 보는 순간 고개를 갸웃하신 적 있으신가요? 충분히 국물을 우려내고 정성스럽게 재료를 넣었는데 맛이 심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죠. 이때 소금을 살짝 넣어주면, 싱겁기만 하던 국물에서 숨어있던 맛이 살아납니다. 갖가지 재료의 풍미와 깊은 맛이 선명한 맛있는 국물요리가 완성되는 거죠. 이처럼 소금은 단순히 짠맛을 내는 것이 아니라 재료 본연의 맛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요리에 필수이자, 매일 섭취하는 소금. 그렇기 때문에 어떤 소금을 먹는지가 중요합니다. 

 

세계 소금 90%에서 미세플라스틱 발견 

 

미세플라스틱에 오염된 소금이 식탁에 오른지 몇 년이 흘렀습니다. 21개 국가 39개 브랜드 소금 중 90% 이상에서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됐고, 한국의 천일염에서도 1kg 당 232개가 발견됐습니다. 조사한 해염 중 8번째로 높은 오염도였죠.¹ 연간 섭취하는 소금의 양이 3kg라고 하는데, 이 정도 양의 소금을 만들려면 바닷물 100L가 필요합니다. 바닷물을 그대로 증발하고 농축해서 만들다보니, 그 안에 오염물질은 그대로 소금에 남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자연드림은 중금속과 미세플라스틱까지 관리할 수 있는 소금공방을 짓고 깊은바다소금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요리할 때보다 가공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소금의 양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고 깊은바다소금을 가공식품까지 확대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출시한 소금 시즈닝과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는 스테이크와 소시지, 더운 날 입맛을 돋우는 시원한 콩국물, 소금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류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깊은바다 갈릭소금 & 깊은바다 울금소금


 

마늘 향이 솔솔나는 깊은바다 갈릭소금은 소금에 더해진 마늘의 황금비율로 요리의 맛을 한껏 올려줍니다. 스테이크, 계란찜, 나물무침 등 감칠맛을 살리고 싶은 요리에 안성맞춤입니다. 노오란 빛을 띠는 깊은바다 울금소금의 주재료인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의 덩이뿌리입니다. 뿌리줄기 부분은 우리가 흔히 아는 강황이라고 불리지요. 울금은 폴리페놀 성분인 커큐민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깊은바다 울금소금은 색과 향, 맛이 모두 뛰어나 고기와 생선을 구울 때 사용하면 잡내를 잡아줍니다. 

 

 

 

이제 집에서도 요리에 따라 소금을 골라 사용하세요. 깊은바다소금으로 만든 함초소금과 후추소금도 있답니다. 이 소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깊은바다 함초소금&후추소금 


함박스테이크 & 그릴후랑크소시지


 

 

집콕 생활이 이어지는 요즘, 내 집 식탁을 레스토랑으로 꾸며보면 어떨까요? 여기 자연드림 함박스테이크가 있답니다. 무항생제 한우와 무항생제 국산 돈육을 환상의 비율로 배합해 부드러움은 꽉 차고 육즙은 가득하답니다. 좋은 재료 충분히 드실 수 있도록 시중 제품에 비해 한우의 함량을 더 높였습니다. 조금 더 간단히 드시고 싶으실 때는 그릴후랑크소시지로 든든한 식사를 준비하세요. 무항생제 돼지고기가 90% 이상 함유돼 있으며,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습니다. 소시지 먹을 때 특히나 우려되는 아질산나트륨, 글루타민산나트륨 등 합성첨가물은 전혀 사용하지 않았답니다. 

  

우리콩콩국물 & 서리태콩국물

 

 

 

날이 더워질수록 구수하고 시원한 콩국수를 찾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집에서 콩국물을 직접 만들기는 조금 번거로운 부분이 있죠. 그래서 자연드림은 국산 콩과 서리태로 만든 콩국물 2종을 준비했습니다. GMO부터 잔류농약, 곰팡이독소 검사를 모두 마친 재료를 사용했죠. 우리콩 콩국물은 보다 진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고, 서리태 콩국물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세요? 

 

유기된장 & 찹쌀고추장 

 

 

 

전통발효식품에서 소금은 특히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된장은 오직 콩과 소금을 주 재료로 삼기 때문에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깊은 맛이 달라지죠. 자연드림 유기된장은 유기농 콩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메주를 발효해 숙성한 한식된장입니다. 유기농 재료에 깊은바다소금을 넣어 만들었기에 자연드림이 자신 있게 추천 드려요. 또 된장만큼 자주 쓰는 발효식품은 고추장이죠. 자연드림 찹쌀고추장은 국산 찹쌀과 쌀조청, 국산 콩과 고춧가루로 발효숙성해 맛과 향이 매우 풍부하고 맛있게 매콤합니다. 자연드림 양념장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즐기세요!

 

 

집에서 요리할 때도, 가공식품을 선택할 때도 마음 놓고 건강한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오늘도 자연드림은 연구하고 고민합니다. 앞으로도 깊은바다소금은 더 많은 상품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모두가 빠른 배송을 강조할 때 자연드림은 바른 먹거리의 기본을 튼튼히 합니다.

  

더 많은 깊은바다소금 상품을 보고 싶다면? 


[출처] 

1. 한겨레, 미세플라스틱 바닷물 구성성분 됐나…세계 바다소금 90%서 검출, 2018.10.17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