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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예방의 시작, 자연드림 HF 채소·과일
 
짭짤하고 달콤한 음식과 고기는 너무 맛있고, 바쁜 일상생활 핑계로 운동은 못 하죠.
지금 여러분의 식생활습관, 당뇨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당뇨 환자는 1,000만 명 시대1)
, 지금도 당뇨 발병률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30세 이상 성인 기준으로 7명 중 1명은 ‘당뇨’의 위험2)이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암 발병률까지 높고*3) 점점 걱정만 늘어갑니다.
*인슐린 과다분비가 DNA 손상시켜 암으로 발전


식약처,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한국인을 위한 식생활지침>에 따르면 식품 및 영양섭취와 관련해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균형 있는 식품 섭취, 채소·과일 섭취를 권장하고, 나트륨·당류·포화지방산은 섭취를 줄이기를 권합니다.


당뇨 예방을 위한 열쇠는 올바른 식생활습관입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그중 미네랄, 비타민 등 미량영양소를 강조합니다. 질병관리청은 <당뇨 환자의 식이요법>에서 “식이섬유는 혈당과 혈중지방의 농도를 낮추므로 혈당조절과 심장순환계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4)고 말하며,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권장합니다.

호주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생과일을 두 번 이상 섭취하는 사람들은 2형 당뇨병에 걸릴 확률이 36% 낮았다”라고 하며, “생과일은 섬유질이 그대로 살아 있어 오히려 혈당을 낮춰주고, 항산화물질과 파이토케미컬 등도 풍부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5)


채소 과일에는 섬유소, 비타민, 무기질,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모든 채소·과일에 미량영양소,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떻게’ 키우는지, ‘어떤 환경’에서 자라는지에 따라 내 몸에 꼭 필요한 미량영양소의 함량이 다릅니다.



자연드림은 당뇨 예방에 중요한 미량영양소가 풍부해질 수 있도록 채소·과일을 탄소치유농업으로 키웁니다. 탄소치유농업은 작물이 자라는 땅속부터 미생물을 늘리고, 토양 속 미네랄 함량을 높입니다. 그 결과 당뇨를 예방하는 자연드림 HF 채소·과일은 미량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또한, 자연드림은 당뇨를 예방하는 식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미량영양소의 함량을 검사하고, 결과까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출처]
1) 중앙일보 헬스미디어, 뭉치면 더 치명적인 '혈관의 3고', 한꺼번에 관리해 잡아야, 2022.06.27
2) 대한당뇨학회,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20
3) 사이언스 타임즈, ‘당뇨병과 암’ 연관성 밝혀냈다, 2019.08.26
4) 질병관리청 국가건강정보포털, 당뇨환자의 식이요법
5) Associations Between Fruit Intake and Risk of Diabetes in the AusDiab Cohort

[영양소별, 식품 종류, 체내 기능 출처]
-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무기질
- 코메디닷컴, 당뇨 다스리는 운동법, 그리고 발병 위험 낮추는 식품, 2022.05.07
- 코메디닷컴, 혈당 수치 낮추는 식품 6가지, 2022.05.16
- 하이닥, 당뇨병이 사라지는 4가지 예방법, 2021.10.30.
- 하이닥, 감귤의 효능, ‘비만 억제, 항당뇨 효과’ 밝혀져, 2018.01.15
- 하이닥, 땅콩 껍질에 숨겨진 보물, ‘루테올린’, 2019.11.29
- 퀸, 혈당관리에 좋은 여주 효능, 여주즙은 저온 추출해야. 2021.02.03.
- 이투뉴스, 당뇨에 좋은 음식인 돼지감자, 이눌린 성분 다량 함유해 혈당 낮추는 데 효과적, 2018.12.31.
- 하이닥, 하루 한 알로 지키는 건강...만성 염증 없애주는 ‘마늘’, 2022.03.25.
- 이뉴튜스, 당뇨에 좋은 음식 알고 먹어야 효과 본다, 2017.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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