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음식 적게 먹기 VS 좋은 음식 많이 먹기
 
튀김 요리,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료, 짠 음식, 가공육. 국제암연구소(IARC)는 이 식품들을 암을 일으키거나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로 구분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피하는 것이 먼저일까요?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이 소식에 주목해주세요.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의 섭취를 줄이는 것보다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미 워싱턴대 건강 측정 및 평가 연구소(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가 란셋(Lancet) 저널에 발표된 논문이 흥미로운 답을 알려주었습니다. 27년간 195개국의 음식 섭취와 만성질환, 그에 따른 사망원인을 비교 분석한 결과 좋은 음식을 먹지 못해서 사망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트륨이 많은 음식과 가당 음료 소비 비율은 비슷하게 높았지만 곡물, 과일, 견과류 섭취량은 지역마다 달랐기 때문입니다. 2017년 전 세계 조기 사망자 5명 중 1명은 통곡물, 과일, 견과류 등 좋은 식단을 구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망한 것으로 관찰되었죠. 




“우리가 먹지 않는 것이 우리를 죽이고 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흡연이나 고혈압보다 몸에 이롭지 않은 음식물 섭취로 더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나쁜 음식으로 알려진 붉은 고기나 당이 첨가된 음료수 등 나쁜 음식을 적게 먹기보다 좋은 지방, 좋은 채소, 좋은 소금과 같은 건강식을 많이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국의 CNN 방송은 “우리가 먹지 않는 것이 우리를 죽이고 있다”라며 논문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먹지 말아야 할 것을 찾기보다 먹어야 할 것을 찾아 많이 먹고 건강 해져요!


참고:
*CNN, What we aren't eating is killing us, global study finds, 2019.04.03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