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안내

최근 본 상품(0)

조합원 상담

TOP

자연 방목한 사슴이 주는 선물, ‘녹용’
 


 

 

‘가정의 달’이면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 소중한 지인을 위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는 분이 많습니다. 올해는 여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한 시기라 선물 고르는데 더욱 신중해질 텐데요. 어떤 선물을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자연드림의 대표 건강식품 녹용을 생산하는 거제사슴농장의 김수민 대표를 만나봤습니다.

 

‘신의 뿔’로 불리는 녹용


 


일 년에 한 번씩 자라는 수사슴의 갓 자란 어린 뿔, 녹용은 예로부터 ‘신의 뿔’로 불리며 귀하게 여겨온 대표적인 보양식품입니다. 녹용은 필수 아미노산, 필수 지방산, 각종 미네랄이 함유돼 있고, 특히 자라나는 뿔의 끝 쪽은 다양한 성장인자와 호르몬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과 <본초강목> 등 옛 문헌에도 녹용의 좋은 점을 언급하고 있죠.

 

 

 

11만 평 산 속에서 자유롭게 방목하는 꽃사슴

 


 

자연드림의 녹용을 생산하는 거제사슴농장은 산 속 11만 평 방목지에 700여 두의 토종 꽃사슴을 4계절 내내 방목해 키웁니다. 김수민 대표는 수입 사료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수입종 대신 국내 지형에서 방목하기에 안성맞춤인 토종 꽃사슴을 고집했습니다. 국내 일부 사슴 농장은 좁은 울타리에서 수십 마리를 키우거나 5평 미만의 좁은 사육장에서 2~3마리씩 밀식 사육을 하기도 합니다. 이 때 분뇨와 배설물로부터 오염원이 발생해 질병을 일으킬 수 있죠. 거제사슴농장은 이런 우려 없이 넓은 초원에서 키워 오염원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또한 실제로 사슴이 목초지에서 풀을 뜯기 위해 하루에 10km 이상을 이동하기 때문에 운동성과 영양상태가 비교적 우수합니다.

 

 

사슴 먹이의 지상낙원, 초원의 산야초, 고급 관엽수

 

 


 

 

거제사슴농장의 사슴 방목지는 5월부터 9월까지 사슴 먹이의 70% 이상을 자급자족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습니다. 사슴은 넓은 초원을 뛰놀며 목초지에 자란 알파파, 오차드그라스 등의 산야초를 자유롭게 뜯어먹고 상수리나무, 떡갈나무, 참나무 등의 고급 관엽수 군락지를 순환합니다. 연중 풍부한 강수량은 사슴이 살기에 최적이고, 인근에는 참게와 가재 등이 서식하는 1급수 하천이 있어 수질 오염에 따른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사슴 사료는 GMO로부터 안전한 국산 콩, 율무, 팥 등의 잡곡과 홍삼박, 도라지박, 칡박 등을 선별해 급여하고 있습니다.

 

 

 

귀하게 얻은 녹용, 안전성도 중요

 

 


 

 

녹용 자체의 안전성을 위해 결핵, 사슴 만성소모성질환 등의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녹용을 달일 때 함께 들어가는 각종 한방 재료의 잔류농약검사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위생과 품질 안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산 중 고열에 의한 오염물질 배출을 방지하기 위해 설비는 모두 플라스틱 대신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고, 안전성 검사를 받은 포장재를 사용합니다. 자연드림 녹용은 전문가의 의견을 토대로 한방재료를 배합해 총 세 가지 타입(남자용, 여자용, 청소년용)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김수민 대표는 연로하신 아버지가 꾸리는 사슴농장을 돕고 싶다는 마음으로 처음 거제사슴농장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십 수 년이 지난 지금, 거제사슴농장을 믿고 선택해주시는 조합원님들의 마음을 보고 있노라면 그 무엇보다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거제사슴농장에서 만든 상품이 사랑하는 사람, 고마운 사람, 그리운 사람을 위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상품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패기 넘치던 한 청년의 도전이 이제는 이마에 깊게 패인 주름만큼이나 깊은 사명감이 되었습니다. 정직하게 키우고, 안전하게 생산하는 거제사슴농장의 녹용! 가정의 달 소중한 분을 위한 선물로 어떠신가요?

 

 
스토리 공유하기

라인으로 공유 페이스북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클립보드에 복사
   
  주요 스토리  
 
 
     
 
전체글 보기